KEEP CLEAN & GREEN
SHARE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Ctrl+V 로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MAGAZINE

CHAPTER 3 친환경 세탁, 웻클리닝

 

사람들이 여전히 세탁소를 찾는 이유는 섬세한 세탁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구스, 덕다운 등의 충전재가 들어있는 패딩, 울 소재, 실크 소재, 극세사 등은 집에서 세탁하기 불안한 민감한 소재입니다. 세탁소에 맡기기에는 드라이 클리닝에 쓰이는 유기용제 때문에 기름 냄새가 배어 돌아와 내키지 않습니다. 누군가는 깨끗하게 세탁이 된 결과라고 느낄 수 있지만 기름 냄새가 없으면 더 좋을 것입니다. 유기 용제의 경우 정화 장치 없이 공기, 물, 흙 등으로 배출되면 환경에 해를 끼치게 됩니다. 온 가족이 매일 숨 쉬듯이 함께하는 옷과 이불, 우리 피부에 닿는 모든 세탁물은 더없이 건강해야 합니다. 어반런드렛은 섬유별 맞춤 세탁 코스와 개별 단독 세탁을 제공하여 철저하게 위생을 지키며, 유기용제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웻클리닝 세탁으로 환경을 보호합니다. 또한 어반런드렛은 빠른 건조보다는 섬유에 무리를 주지 않는 바른 건조를 지향하여 섬유를 더욱 오래도록 보호합니다.

웻클리닝은 유기 용제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 섬유를 세탁하는 무독성 친환경 세탁 방식으로 독성 화학 물질 또는 유해 폐기물을 배출하지 않습니다. 쉽게 말하면, ‘손세탁’과 비슷하지만 그보다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드라이 클리닝 전용 라벨이 붙어있어 일반 물세탁을 할 수 없었던 의류도 웻클리닝 전용 세탁 장비와 생분해성 특수 세제, 특수 건조 및 피니싱 공정을 통해 섬유의 수축, 팽창, 마찰을 줄이며 안전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설계된 웻클리닝 세탁 장비는 움직임이 섬세하며, 기존 드라이클리닝 보다 훨씬 낮은 온도로 작동하기 때문에 섬유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아 세탁 후 더욱 부드러우며 색상도 더욱 선명해집니다. 또한 의류에 따라 필요한 물의 양을 자동으로 측정하기 때문에 에너지를 절약합니다. 미국 환경청(EPA)은 웻클리닝을 섬유를 효과적으로 세탁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기술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어반런드렛 더 팩토리는 친환경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기름 용제를 사용하는 드라이클리닝 방식에서 벗어나 건강과 환경에 해롭지 않은 웻클리닝 친환경 세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웻클리닝은 물로 하는 드라이클리닝으로 일반 물세탁으로는 세탁할 수 없었던 민감한 고급 섬유까지도 세탁이 가능한 친환경 세탁 서비스입니다. 2021년 가을, 여러분의 도시에서 탄생한 어반런드렛 더 팩토리를 통해 친환경 세탁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